감기에 꿀

제목 : “꿀이 약보다 기침·감기에 더 좋다” 옥스퍼드대 연구결과

출처 : 서울신문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0820114601452

꿀

요약 : 영국 옥스퍼드대학 의과대학 연구진은 꿀이 일반 약물보다 감기나 독감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항생제 내성 문제에도 더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혀졌다. 이는 꿀의 치료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것이다. 연구진은 꿀이 코, 인두, 후두, 기관 등 상기도의 감염성 염증 질환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분석했고 증상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감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치료제가 없고 증상을 치료하는 대증요법이 이뤄지는데, 내성 위험성이 있는 항생제보다 꿀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이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꿀의 항균 작용은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등 수십 가지 변종 박테리아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어른들께서 내가 감기에 걸리면 꿀물을 자주 타주셨었는데, 그 이유를 이제야 알 것 같다. 항상 왜 꿀물을 타주셨는지 궁금했다. 그런데 꿀이 이런 효과들을 불러온다니 너무 신기했다. 꿀이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 뿐만 아니라, 왜 이런 효과들을 만들어내는지 알고 싶어졌다.

한줄요약 :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꿀이 약보다 감기 증상 완화에 더 효과적임을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